본문 바로가기
SSAFY/SSAFYcial

[Hello, world! 8월호] 2022 개발자 설문? 함께 알아봐요!

by sun_HY 2023. 1. 6.

 

[Hello, world! 8월호]

2022 개발자 설문? 함께 알아봐요!

2022 SSAFYcial 기획기사

빠르게 지나가는 IT 세상, 코알못들을 위한 IT 뉴스 알아보기!

 

모든 질문에 대한 답이 있다는 그 곳!

Stack OverFlow에서 진행한

2022 Developer Survey의

결과가 공개되었습니다!

어떤 이야기가 나왔을까요?

70,000명 이상의 개발자가 참여한

이번 설문에서는,

개발자들의 공부 방법과 성장 비결!

사용하는 툴과 원하는 바까지

다양한 관점에서의 대답을 들을 수 있습니다!

Technology

가장 인기 있는 기술로는 작년까지 Git

개발자를 위한 기본 도구로 여겨졌지만,

올해는 Docker가 그 자리를 차지했네요!

55%에서 69%로 성장하며

전문 개발자를 위한 기본 도구로

핵심 위치에 자리한 것 같습니다.

Language

프로그래밍 언어 중에서는 Rust 가 7년째

가장 사랑받는 언어로 유지중이네요!

87%의 개발자가 계속 사용하고 싶다고 합니다.

PythonTypeScript도 그 뒤를 쫓아

여전히 많이 사랑받고 있다고 하네요

 

Web Framework

웹 프레임워크중에서는 Phoenix 가 가장 강자로

떠올랐습니다! 그 다음으로는 Svelte 가 있네요.

React.js 도 여전히 사랑받고 있지만,

Angular.js 는 3년째 가장 아래에 머물러있어요!

 

Work

85%의 개발자가 적어도 일부분은

재택근무 로 진행하고 있다고 응답했어요!

규모가 작은 조직은 대면으로

업무를 진행하는 비율이 높네요.

1만 명 이상의 직원이 있는

거대 조직들은 하이브리드로 진행하고 있다고 해요.

이 내용들 말고도

훨씬 다양한 분야에서의 다양한 설문이

준비되어 있으니

직접 방문해서 확인해보세요!

728x90